본문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 약관 개정 대비, 블로그 스팟 트래픽 가져오기

by hseplanner 2023. 1. 16.

티스토리 약관 개정, 2023년 2월 6일 자로 효력 발생 관련 내용에 수많은 블로거들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22년 7월부터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해 왔는데요, 두려워할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대비책을 세워 마음에 평화를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약관 개정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얼마 전 티스토리 약관 관련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내용의 요지는 광고 송출에 대한 주도권을 가지고 가겠다는 내용입니다. 티스토리의 가장 강점인 구글 애드 센스는 과연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까요?

 

티스토리-약관-개정-요약-설명사진
티스토리약관개정

 

1. 블로그 스팟, 2. 워드 프레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활동이 필요합니다. 워드 프레스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접근해야 하는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서버 비용까지 부담해야 하니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겐 쌓아놓은 데이터가 없다 보니, 확신 있게 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블로그 스팟은 생각 보다 접근성이 쉽습니다. 국내 검색 포털 점유율 상위를 유지하고 있는 네이버, 다음과 달리 저품질, 최적화 등의 개념도 차별도 없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노출이 쉽지 않아, 트래픽을 잡기 어렵기 때문에 애드 센스 승인을 받기도 어렵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노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 스팟 트래픽을 높히기 위한 방법 그리고 템플릿 글쓰기

조금 원시적인 느낌이 들지만 시간을 내어 조금씩 해볼 만합니다. 실제로 저도 블로그 스팟 애드 센스 승인을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트래픽을 만들었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의 상위 점유를 차지하고 있는 키워드를 선정한다.
  2. 블로그 스팟 글을 쓴다. 
  3. 어느 정도 글의 양이 모이면, 티스토리 블로그 내용과 연계시켜 블로그 스팟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유도한다.

글을 쓸 때 도움이 되는 책을 한 권 소개합니다. "템플릿 글쓰기"  이 책에서는 글을 쓰는 형식에 따라 구조화시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열거형, 공감형, 결론 우선형 세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처음 글을  쓸 때 어떤 내용을 어떻게 쓸지 갈피가 잡히지 않아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열거형: 1. 내용을 한 줄로 요약한다. 2. 열거하는 개수를 순차적으로 쓴다. 3. 각 내용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부풀린다.

공감형: 1. 마이너스 요인을 쓴다. 2. 결정적 계기를 쓴다. 3. 진화 및 성장 내용을 쓴다. 4. 밝은 미래에 대해 쓴다.

결론 우선 형: 1. 결론을 쓴다. 2. 이유 및 근거를 쓴다. 3. 구체적인 예, 상세 내용을 쓴다. 4. 정리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각 항목을 한 문장으로 쓰는 것이 먼저입니다. 처음부터 긴 문장을 쓰려고 하면, 분명 키보드 타이핑 자체가 막막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아주 간단한 문장으로 글의 골격을 먼저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블로그 스팟 색인 늦어지는 문제 해결 방법 테스트 및 향후 방안

블로그 글 잘 쓰는 방법 고민 해결!

댓글